tbc스마트교육원

  • tbc
  • 기타교육
  • 홈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로그인
  • 나의강의실
  
분류별 강의검색

교육과정소개

대표문의전화

053-760-2061~3

평일상담은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의료과정

  • home
  • 교육과정소개
  • 의료과정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
 

환자경험관리와 서비스디자인

Go List
  • 분야직무교육
  • 분류전문직무
  • 교육시간19 시간
  • 실습시간
  • 정원2,000 명
선택 기수 교육기간 접수기간 교육비
12 2021.06.25~2021.07.24 2021.06.24~2021.06.24 123,200원
2 2021.05.26~2021.06.25 2021.05.21~2021.05.25 123,200원

환급구분/환급금액

환급구분
고용보험 환급과정(우선지원대상기업) 110,880
교육비 : 123,200

학습내용

학습내용
과정소개
학습목표 1. 질환에 대해 위로하고 공감하며 환자를 존중하고 예의를 갖춰 대하는 환자경험관리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2. 환자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의료서비스관리 능력을 향상 시켜 환자만족을 높일 수 있다.
3. 병원의 특성에 맞는 의료서비스 디자인을 발굴하여 환자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수료기준 * 진도율 80% 이상, 최종평가(시험, 과제)와 진행단계평가의 가중치를 적용한 총 배점 100점 중 60점 이상 획득 시 수료 (시험 40%, 과제 50%, 진행단계평가 10% 부여)
수업방법 웹 기반, 동영상 시청(하루 최대 8차시 수업 가능)
출석인증방식 로그인 방식
특징및장점
교재및참고문헌
학습대상 환자경험관리를 위한 직무 역량 향상에 관심이 있는 간호사, 간호조무사
내용전문가 백성규, 이순연
차시학습
차시 차시학습
1차시 환자만족과 환자경험의 개념의 이해
2차시 환자중심성의 가치와 확립방법
3차시 직원경험과 환자경험
4차시 환자경험증진 활동의 리더, 환자경험매니저
5차시 환자경험증진을 위한 의료진의 역할
6차시 환자경험밴드
7차시 예약 방문,수납/접수 시 환자 경험증진 1
8차시 예약 방문,수납/접수 시 환자 경험증진 2
9차시 진료, 검사 시 환자 경험증진
10차시 원무행정 혁신과 스마트 서비스
11차시 환자 프라이버시 보호
12차시 전략적 의사 회진 1
13차시 전략적 의사 회진 2
14차시 입원, 처치, 수술 시 환자 경험관리 1
15차시 입원, 처치, 수술 시 환자 경험관리 2
16차시 외래검사 시 환자 경험증진
17차시 환자중심 의료문화 만들기
18차시 입원프로세스 안내하기
19차시 의료서비스 디자인

평가방법(수료기준)

평가방법(수료기준)
진도율 * 차시별 훈련 종료 시 시스템 자동 인식
시험_1 * 시스템 자동채점
* 선다형과 진위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20문제 출제
* 진도율 80%이상, 최종평가(시험, 과제)와 진행단계평가의 가중치를 적용한 총 배점 100점 중 60점 이상 획득 시 수료 (시험 40% 부여)
과제_1 * 교강사 채점
* 서술형 1문제 출제
* 진도율 80%이상, 최종평가(시험, 과제)와 진행단계평가의 가중치를 적용한 총 배점 100점 중 60점 이상 획득 시 수료 (과제 50% 부여)
진행평가_1 * 시스템 자동채점
* 총 19차시 중 9차시까지 수업 진행 후 1회 실시
* 선다형 및 진위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0문제 출제
* 진도율 80%이상, 최종평가(시험, 과제)와 진행단계평가의 가중치를 적용한 총 배점 100점 중 60점 이상 획득 시 수료 (진행단계평가 10% 부여)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집단수집거부
주소:42175 대구광역시 수성구 동대구로 23, 대표이사:김정길, 사업자등록번호:502-81-27241,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4-대구-0496호, 대표전화:053에760에2061부터3까지, 팩스:053에760에2068, 이메일:run@tbc.co.kr, 개인정보책임자:김재욱

본 사이트 내의 컨텐츠는 저작권법 상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