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c스마트교육원

  • tbc
  • 기타교육
  • 홈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로그인
  • 나의강의실
  
분류별 강의검색

교육과정소개

대표문의전화

053-760-2061~3

평일상담은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의료과정

  • home
  • 교육과정소개
  • 의료과정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
 

(비)병원경쟁력 높이는 환자 중심 의료문화

Go List
  • 분야직무교육
  • 분류의료과정
  • 교육시간16 시간
  • 실습시간
  • 정원2,500 명
선택 기수 교육기간 접수기간 교육비
2 2020.07.16~2020.08.15 2020.07.16~2020.07.16 0원
1 2020.06.19~2020.07.02 2020.06.18~2020.06.18 0원

환급구분/환급금액

환급구분
일반과정(비환급) 비환급
교육비 : 0

학습내용

학습내용
과정소개
학습목표 1. 환자를 존중하고 예의를 갖춰 대하는 환자경험관리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2. 환자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의료서비스관리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3. 투약과 검사 처치관련 이유와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는 입원환자관리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4. 수술환자 통증조절을 위해 노력하고 질환에 대해 위로하고 공감할 수 있는 수술환자관리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5. 우리 병원의 환자 특성에 맞는 서비스 디자인을 발굴하여 병원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수료기준 * 진도율 100%
수업방법 웹 기반, 동영상 시청(하루 최대 8차시 수업 가능)
출석인증방식 로그인 방식
특징및장점
교재및참고문헌
학습대상 - 환자경험관리를 위한 역량 향상에 관심이 있는 의사와 간호사
- 환자경험증진활동을 통해 병원 경쟁력을 높이려는 병원 임직원
- 의료분야에 종사하며 환자경험증진을 위해 전문성을 높이고자 하는 분
내용전문가 백성식교수

이순연간호사
차시학습
차시 차시학습
1차시 환자만족이 환자경험으로
2차시 환자경험과 환자중심성
3차시 직원경험 관리하기
4차시 환자경험증진과 환자경험매니저
5차시 환자중심병원 역할 파악하기
6차시 환자경험밴드 관리하기
7차시 예약 방문,수납/접수 시 환자 관리
8차시 환자경험관리활동
9차시 원무행정 및 환자관리의 스마트 서비스 디자인
10차시 환자프라이버시 보호
11차시 전략적 의사 회진
12차시 처치, 수술 시 설명하기
13차시 외래검사 시 응대하기
14차시 의료서비스 디자인하기
15차시 입원프로세스 안내하기
16차시 병원문화정착 프로젝트

평가방법(수료기준)

평가방법(수료기준)
진도율 * 차시별 훈련 종료 시 시스템 자동 인식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집단수집거부
주소:42175 대구광역시 수성구 동대구로 23, 대표이사:김정길, 사업자등록번호:502-81-27241,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4-대구-0496호, 대표전화:053에760에2061부터3까지, 팩스:053에760에2068, 이메일:run@tbc.co.kr, 개인정보책임자:김재욱

본 사이트 내의 컨텐츠는 저작권법 상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